최근 부업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물가도 많이 오르는 마당에 소소한 일거리로 추가적인 수입을 원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많은 곳에서 패킷 기반 자동화 수익 (passive income)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것을 소개드리고 후기를 간단히 적도록 하겠습니다.
1. 패킷 기반 자동화 수익이란?
아마 부업거리를 찾으시는 분들은 한 번쯤 접해보셨을 겁니다.
pc를 이용할 때 백그라운드에 해당 프로그램을 켜놓기만 해도 자동으로 돈을 벌어다 준다는 프로그램입니다.
소개하는 원리는 간단합니다.
<packetstream 홈페이지에서 보여주는 원리>
vpn을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bandwidth를 모아 판다는 겁니다.
우리들이 평소에 인터넷 사용시 남아 도는 것들을 조금씩 모아 자동으로 팔아준다는 것이죠.
여기까지 읽으셨을 때 상당히 의심이 갈 겁니다.
하지만 해당 모델은 이미 외국에서도 꽤 유명합니다.
특히나 packetstream, honeygain 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부가적인 수익을 얻는 것은 보안적으로도 큰 문제가 없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packetstream 페이지에서 공지하는 판매, 구매 가격>
얻을 수 있는 가격은 1 gb당 0.1 달러 수준입니다.
모으는 데 꽤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보통 한 달에 대략 30 달러까지 벌 수 있다고 홍보합니다.
2. 후기 및 실체
저 또한 한 달에 30 달러면 꽤나 짭잘하겠다 생각하여 시도해봤습니다.
저의 경우엔 많은 프로그램 중 packetstream을 이용했습니다.
honeygain 등 다른 프로그램은 가입시 5 달러 지급하기도 하니 혹시 시도하실 분들은 기호에 맞는 선택을 하시길 바랍니다.
일주일 내내 컴퓨터 백그라운드에 실행시켜 놓고, 확인해봤더니 겨우 20 mb 모였더군요.
당연히 지갑의 금액은 0 달러였습니다.
저의 경우엔 테스트를 위해 해당 주에 하루 12 시간 이상씩은 꼬박꼬박 컴퓨터를 켜 놓았습니다.
기간에 따라, 인터넷 연결 지역에 따라 차이가 있다지만 전기세가 훨씬 비쌀 것 같습니다.
이런 프로그램들로 수익을 많이 올리는 인증들의 경우 추천인 제도를 이용한 마일리지 적립이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우려했던 컴퓨터 성능 저하는 크게 체감되지 않았습니다.
백그라운드에 프로그램 하나를 더 켜놓는 셈이니 다른 컴퓨터 작업을 할 때 방해될까 걱정했었는데,
다행히 그 부분에서 문제는 없었습니다.
다만 휴대폰에서의 실행은 많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은 휴대폰 앱들을 지원합니다. 컴퓨터 뿐만 아니라 휴대폰에서도 백그라운드에 실행되어 꾸준히 일을 하는 셈이죠.
하지만 이 경우 배터리 소모가 극심하다는 의견들이 많습니다. 때문에 휴대폰에도 설치하실 생각이라면 주의하시길 바랍니다.